Title: 다문화사회 : 도서관 서비스 가이드라인 - 개요

Other Titles: Multicultural Communities: Guidelines for Library Services

Keywords: Subject::Indigenous matters

Subject::Multicultural populations

Subject::Access to information

Subject::Equal access

Abstract: 이 자료는 2009년에 발간된 『다문화사회 : 도서관 서비스 가이드라인』 제3판의 개요이다. 이 가이드라인은 다문화사회를 위한 도서관 서비스에서 공정하고 평등한 접근을 촉 진하기 위한 것이다. 가이드라인은 지역사회의 모든 집단을 위한 도서관 서비스를 계획할 때 기초를 제공하고, 기존의 다문화 서비스를 평가할 때 기준을 제공하며, 자료 수집 및 서비스 제공에 공정한 토대를 제공하고, 모든 사회에 나타나는 다문 화 집단들간에 이해와 연대를 장려한다.